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교촌치킨 창업 알아보기

by 안심길잡이 2021. 5. 11.
728x90
반응형
SMALL

교촌치킨 창업비용 브랜드 창업절차 수익구조 알아보기

 

이번에는 대한민국 창업시장에서 가장 큰 시장!! 치킨시장에서 1등을 달리고 있는 유망창업 교촌치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대중적인 메뉴로 분류되는 치킨은 매년 소비량이 늘어남과 동시에 많은 예비 창업자들의 도전이 끊이지 않고 있고, 그만큼 무한 경쟁이 펼쳐지는 대표적인 업종으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하지만 그중에서도 교촌치킨 창업에 대한 수요는 압도적인 수치를 보여주는데 여기에는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한 가맹점 매출 1위, 현저히 낮은 폐업률 이 두 가지 타이틀이 큰 몫을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100명이 창업하면 90명이 망한다는 국내 창업시장에서 브랜드의 폐업률은 매우 중요한 데이터일 수밖에 없습니다. 교촌치킨은 그런의미에서 폐업률이 동종업계에서 가장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있어서 신기할 따름입니다. 신기하다니보다 그만큼 생존력이 좋은것에대한 증거겠죠. (주)교촌에프앤비 에서 운영하고 있는 교촌치킨은 1994년 가맹사업을 시작해 현재 전세계에 1300여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촌치킨 창업비용 브랜드 창업절차 수익구조 알아보기

교촌치킨은 어떠한 브랜드인가요??

이처럼 치킨업계 1위의 자리를 오랫동안 지키고 있는 교촌치킨은 엄선된 재료와 자체개발한 조리기법으로 경쟁사들과의 차별화를 바탕으로 지금의 자리까지 올라오게 되었습니다. 정직함을 담은 맛을 전달하고자 하는 교촌치킨의 슬로건처럼 정도경영의 마인드로 꾸준히 성장해온 교촌치킨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영업을 확장하였는데요. 현재 6개국에 43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k-푸드의 글로벌화에 앞장서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유망창업 교촌은 가맹점의 전체 연평균 매출액이 무려 6억원으로 나와있습니다. 수치만 보아도 치킨업계에서 왜 1위인지 알수 있는 교촌입니다. 교촌치킨의 현저히 낮은 폐업률은 창업을 준비중이신 분들에게 매력적인 요소로 다가오며 가맹점매출 1위라는 타이틀 또한 교촌창업을 알아보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1300여 점포가 전국 각지에 입점되어 있는 교촌은 신규창업을 하기 어렵게 되었고, 또한 양도하려는 점주님들도 많지 않기 때문에 공급보다 수요가 많아 교촌치킨창업 비용은 업계에서 비싸기로 유명합니다. 어쩔 수 없는 1위의 숙명인가요. 그만금 경쟁이 치열합니다. 이렇게 흥행에 몰두하고 있는 교촌치킨이 벌써 2021년 30주년을 맞이하게되었습니다. 사람도 30년이면 어엿한성인이 되는데요. 100년기업이라는 타일틀자체가 희귀한 교촌치킨은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기업상에 큰 한획을 긋고있습니다. 이제 사람으로 치면 이제는 사회초년생이 아닌 어엿한 직장인으로서의 모습이 보일 나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는 현재 교촌의 이미지와도 상당히 잘 맞아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내로라하는 치킨프렌차이즈들 사이에 나타나 어느덧 1위자리를 차지하려는 찰나 아직까지도 교촌치킨이 치킨프렌차이즈 업계에서 매출 1위를 달성하며 에이스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으니까요. 사실, 초기에만 하더라도 교촌의 닭 사이즈는 일반 치킨들에 비해 턱 없이 작아 호불호가 갈릴 수 있었기에 이미 과열된 시장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에 대한 우려를 낳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러 이미지마케팅과 질적인 승부로 고객들의 호감을 사는데 성공했죠. 이런 결과가 가맹점을 운영하시는 점주님들의 수익으로 오롯이 이어지고있어서 점주님들은 참 안심하고 매장 운영에 전념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아는 교촌치킨 점주님중에서는 교촌치킨 고객 주문율이 너무 많아서 돈은 많이 버는데 너무 바쁘기때문에 돈쓸시간이없다고 고민하는 분도 계십니다.

 

 

교촌치킨 창업비용 브랜드 창업절차 수익구조 알아보기

교촌치킨 프랜차이즈와 창업비용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유망창업 교촌치킨의 법인명은 교촌에프앤비(주)이며 대표자는 황학수입니다. 2019년 기준 3692억원의 매출과 319억원이라는 놀라운 영업이익을 내고 있으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매년 늘고 있는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프랜차이즈입니다. 교촌치킨 창업비용은 가맹비 : 882만원 교육비 : 355만원 보증금 : 1,000만원 인테리어 30평 : 6,622만원 나머지 비용 : 1,808만원 / 총 합계 : 1억 668만원 (교촌치킨 30평 창업비용/VAT포함) / 임대보증금와 별도공사비용까지 포함한다면 1억 3천만원 ~ 5천만원까지 생각해주시면 하시면 현실적이라고 생각됩니다. 신규입점과 양도양수를 함께 병행해서 잘 체크하시는것이 좋은 매장을 찾으시는 지름길인듯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상담을 통해 정확히 파악해보세요. 감사합니다.

 

교촌치킨 창업비용 브랜드 창업절차 수익구조 알아보기

클릭시=>>>안심창업전문가 무료상담연결

 

카카오톡 무료 상담 신청주세요.^^

https://open.kakao.com/o/sznY9Zlb

 

소자본 특수상권 성공창업길라잡이

#소자본#특수상권#성공창업#여성창업#청년창업

open.kakao.com

 

https://youtu.be/7ooITI20eU0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