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 알아보기

교촌치킨 창업비용과 양도양수 매장 오픈 방법 알아보기

by 안심길잡이 2021. 10. 21.
728x90
반응형
SMALL

교촌치킨 창업비용과 양도양수 매장 오픈 방법 알아보기

 

 

핫한치킨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은 국내 대표 치킨브랜드로 시장 내 부동의 1위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교촌에는 선호도 높은 메뉴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탄탄한 충성고객층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탄탄한 충성고객층이 형성된 브랜드인 만큼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매장들이 다수 있으며, 꾸준한 창업 문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핫한치킨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은 특히 최근 코로나로 인해 배달 수요가 상당히 높아지면서, 치킨시장 역시 크게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치킨 시장의 성장은 시장내 부동의 브랜드 교촌의 성장으로 이러졌으며, 상당히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한 매장들이 다수있습니다.

공정거래 위원회 정보공개서에 따르면 2020년 기준 평균 매출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

​1,269개점 기준 7억 4,500만원이면, 단순계산으로 월 평균매출은 약 6,208만원으로 확인이 됩니다.

특히 서울지역의 경우 평균 매출은 9억 7,958만원이며, 단순 계산으로 월 평균 매출은 약 8,163만원으로 확인이 됩니다.

핫한치킨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은 상당히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하고 있음을 알 수 있으며, 그 결과 코로나로 경기가 얼어붙었던 2020년 기준 폭발적인 창업이 진행되었습니다.

​​

교촌치킨 창업비용과 양도양수 매장 오픈 방법 알아보기 

2020년 기준 신규 가맹점 개설은 113건, 명의이전 즉 양도양수는 118건으로 총 창업은 231건이 진행되었습니다.

핫한치킨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은 코로나가 없었던 2019년 기준 신규 가맹점 개설은 86건, 명의이전 90건으로 총 176건이라는 점과 비교했을때 더 많은 매장이 창업을 진행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교촌은 총 4가지 타입으로 창업이 가능하지만, 현재 홀매장이 적고, 배달 전문으로 하는 매장의 경우 창업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교촌치킨 창업비용과 양도양수 매장 오픈 방법 알아보기 

​​

하지만 현재 전국에 약 1,200여개가 넘는 매장들이 운영되고 있는 만큼 신규 가맹점 개설 가능 지역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미 발달된 상권내에는 매장이 개설되어 있어 기존 매장들의 매장간 거리제한, 배달 영업권 보호 등 때문에 신규 가맹점 개설이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따라서 작년에도 가장 많은 매장들이 이용한 명의이전, 양도양수가 더 유리한 브랜드입니다.

핫한치킨프랜차이즈 교촌치킨 양도양수는 기존의 매장을 인수하는 방법을 말하면, 이미 형성된 상권내 위치한 매장을 인수하기 때문에 안정성 부분에서 큰 장점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거기다가 현재 정확한 매출을 확인할 수 있고, 순수익까지도 확인을 할 수 있어 예비창업주님이 가질 불안감, 부담감을 덜어주는 요소가 됩니다.

​​

교촌치킨 창업비용과 양도양수 매장 오픈 방법 알아보기 

​​

양도양수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양도희망 매장 중에서 양수를 진행할 매장을 찾으셔야 합니다.

핫한치킨프랜차이즈 교촌치킨 매장을 선택할 때 다양한 기준들이 있지만, 매출을 기반으로 가장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매장을 선택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매장을 선택했다면, 기존 점주가 본사로 양도양수 의사를 서면으로 알립니다. 그럼 본사에서는 본 매장이 양도양수가 가능한 매장인지와 함께 예비창업주님이 점주로써 자격이 있는지에 대한 평가가 진행됩니다.

본사의 허가는 반드시 필요하며, 허가 이후 양도양수 계약체결, 가맹비/교육비 지불, 본사교육, 명의이전의 순으로 절차가 진행됩니다.

 

 

클릭시=>>>안심창업전문가 무료상담연결

 

 

생존창업 네이버 블로그에 방문하셔서 상담도 받으시고, 더 많은 정보 보고가세요. 

 

 

생존창업, 한국에서 창업하기 : 네이버 블로그

tel: 010-6668-6501 대한민국에서 창업해서 성공하기가 참 어렵죠. 하지만 어려운만큼 기회가 많은곳도 한국 창업시장입니다. 창업을 한다면 현실적으로!! 나에게 맞는 창업을 하는게 좋습니다. 맞춤

blog.naver.com

 

카카오톡 무료 상담 가능합니다.

 

 

소자본 특수상권 성공창업길라잡이

#소자본#특수상권#성공창업#여성창업#청년창업

open.kakao.co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