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 알아보기

한솥도시락 창업 알아보고 창업비용 체크하기

by 안심길잡이 2021. 5. 13.
728x90
반응형
SMALL

한솥도시락 창업비용 브랜드 창업절차 수익구조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장장 21년동안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여성창업아이템 한솥도시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한솥도시락은 한해도 받기힘든 소비자 만족도 1위를 6년 연속 수상을 기록하기도했는데요. 그만큼 창업 초기부터 고객 최우선주의 정책을 고수하며 맛과 가성비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프랜차이즈 도시락 전문점입니다. ​한솥도시락은 많은 브랜드들이 새로 생기고있는 도시락시장에서도 단연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오픈하는 신생 매장 비율보다 예비사장님들께서 민감하게 체크하시는게 폐점률이라고하는데, 이런부분에서 한솥도시락은 기존 가맹점주님들은 운영을 시작하게 되시면 보통 5~10년 정도 운영하시는 분들이 대다수인 만큼 지속 운영기간이 깁니다. 이렇게 장기적으로 잘 운영이 될 수 있는 이유는 한솥도시락 아이템 자체가 부담없는 가격대로 학생부터 직장인들까지 그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모든 식재료에 대한 관리를 철저히 하며 믿고 먹을 수 있는 도시락으로 평가 받는 부분이 가장 크지않나 생각됩니다. 코로나로인한 최근 비대면 소비 흐름에 좋은 분위기를 타고 있는영향도 있는듯합니다.

 

한솥도시락 창업비용 브랜드 창업절차 수익구조 알아보기

한솥도시락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요즘들어 부쩍 한솥도시락 창업문의가 많은 편인데요. 배달창업의 흥행으로 인해 다시한번 간편조리 및 운영관리가 쉬운 여성창업아이템 한솥도시락 창업이 이슈가 되고 있는듯합니다. 사실 코로나 이전에도 한솥도시락 창업은 안정적인 아이템이라는 평가를 받아오긴했습니다. 벌써 년도만들어도 까마득한 1993년도 가맹 사업을 시작해 20년 넘게 단 하나의 브랜드 사업에 전념하는 모습 또한 예비 자영업자들에게는 신뢰감을 심어주기에 충분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간혹 어느 인터뷰에서 한솥도시락 대표님께 회사가 어느정도 성장했는데 다른 신규브랜드를 런칭할 계획은 없으시냐는 질문들을 더러했는데 본인은 도시락사업에 사명감을 가지고 있고 점주들과 상생하고자 하는 목적이 가장 크기때문에 무리한 확장이나 신규 사업진행은 계획하지않는다고 말했던 내용이 기억이 납니다. 한 우물만 파는 정직한 브랜드만큼 고객들에게 귀감되는 프랜차이즈는 없는듯합니다. 한솥도시락 창업은 국민도시락으로 불리울 정도로 확고한 자리를 잡은 브랜드인데요. 6년 연속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수장을 할 정도로 도시락 프랜차이즈 중에서 인정을 받으며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경제사회이사회 국제비정부기구인 협회에서 2020 글로벌 지속가능 리더 기업 브랜드 100리스트에 선정이 될 정도이며 가맹점들의 매출 또한 안정적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위에 말씀드는 예비사장님들이 필수체크사항으로 알아보고있는 폐점률이 지난해 727개 가맹점의 기준에서 볼때 신규오픈 33건, 명의 변경 40건, 계약 해지는 단 19건에 그쳤습니다.거의 2.5수준의 폐업률을 보이고 있는건데요. 보통 일반 프랜차이즈 연 폐업률이 10% 수준인걸 감안한다면 현저히 낮은 수치이니다.

 

한솥도시락 창업비용 브랜드 창업절차 수익구조 알아보기

한솥도시락의 비젼과 수익성은 어떻게되나요??

한솥도시락은 오랜 세월 함께 해온 브랜드 특성상 이미 많은 상권에 매장이 들어서 있기 때문에 찾는 이가 많다고 해서 신규 개설이 수백 건에 달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어 보이며 무분별한 몸집 불리기에 큰 의미를 두기보다는 가맹점 매출 증진에 힘쓰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성창업아이템 한솥도시락 창업은 자칫 트렌드와 계절에 영향을 받는 아이템이 많지만 한솥의 경우 사계절 지속적으로 운영이 잘 되고 있는데요. 기존에도 대체적으로 테이크아웃으로 운영이 되고 있었기에 코로나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매출을 올리고 있는데요. 수익이 평균적으로 500~600 이상 나오는 지점들이 어려군데 있습니다. 한솥도시락 정보공개서를 보시면 1989년에 사업자 등록을 한 벌써 30년이 된 초장수 기업으로2020년 기준 매출액은 950억원에 달하며 당기순이익은 한해에만 79억원에 달합니다. 한솥의 가맹점이 대략 700개 정도되니 79억원이라는 순이익이 나오려면 가맹점을 대상으로 매달 100만원 매년 약 1000만원의 마진을 낸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전체금액으로는 약70억에 해당되는 금액이기때문에 점마다의 차이는 있겠지만 생계형 창업으로 운영시 순수익이 절대 낮은편이 아니라는겁니다. 20년을 기준으로 전체 매장의 평균 매출액은 약 3억 5천만원으로 월 평균으로 계산해보면 3천만원이 조금 안되게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요. 보통 20~25%의 마진율을 보이기 때문에 월에 580~600 정도의 수익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낮은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친숙한 이미지이지만 박리다매 형식이기 때문에 순수익도 높은편입니다. 하긴 저가 커피매장은 한잔에 1500짜리 아메리카노를 많이 팔아서 월 500만원~700만원 수익도 내기때문에 현실적으로 가능성이 충분한 일입니다. 올해 매출은 배달로 인해 대폭 상승이 예상되고 있기때문에 내년에는 전체 평균 수익이 더 올라갈것으로 예상됩니다. 조리와 운영에 있어서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초보 창업자분들도 쉽게 다가설 수 있는 브랜드 이고 비젼적으로도 여러 내용들이 있는만큼 이에 상응하는 본사의 노력이 많이있습니다. 언제든지 가격 이상의 가치를 소비자가 누릴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 브랜드이며 가맹점 개설 이후 본사 자체적으로도 철저한 관리를 통해 상생해나가고 있는 브랜드라고 생각됩니다.

 

한솥도시락 창업비용 브랜드 창업절차 수익구조 알아보기

한솥도시락 브랜드 운영 방침은 무엇이고 창업비용은 얼마인가요??

여성창업아이템 한솥도시락은 가맹점주님들의 가맹 만족도가 매우 높아 28년간 퍠점률 2% 대를 유지해오고 있고 80% 이상의 가맹점주님들이 10년이상 한솥 도시락 매장을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위 10% 내용보다 좀더 정확히 말씀드리면 프랜차이즈 외식업 평균 폐점률이 9.4%인데 상당히 낮은거죠. 이유없는 결과가 없듯이 이런 내용에는 본사의 기본을 지키는 운영방침이 있습니다. 첫번째. 쉬운 조리법이 만들어져있고 매장운영관리는 본사와 함께해나간다는겁니다. 가맹점주님들은 식료품 발주만 진행하면되고 모든 식료품 정라, 운반은 본사에서 진행합니다. 두번째, 지속적인 슈퍼바이져 파견을 해주는데요. 한솥 본사에서는 가맹점이 꾸준히 높은 매출 달성할 수 읶도록 돕기위해 한달에 한번씩 전문가들을 가맹점에 파견시켜 매출 활성화를 돕고 있습니다. 세번째, 높은 수요와 1년 365일 유행타지 않는 메뉴구성을 유지한다 입니다. 한솥은 매시즌 소비 트랜디 변화에 맞는 신메뉴를 출시하여 계절변화, 유행에 따라 매출 기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한솥창업비용은 생각보다 적은편은 아닌데요. 가맹비 550만원 교육비 330만원 보증금 400만원 인테리어비용 평당 256만원으로 15평기준 3850만원 초도물품 600만원 간판, 주방설비, 주방집기, 가구 평당 247만원으로 15평기준 3700만원 최소 9690만원의 창업비용이 필요하며 별도 항목과 임대 보증금 등을 생각하면 12000만원~15000만원 수준이 될것이라 생각됩니다.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창업브랜드! 한솥도시락창업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좀더 정확히 파악해보시기바랍니다.

 

 

 

한솥도시락 창업비용 브랜드 창업절차 수익구조 알아보기

클릭시=>>>안심창업전문가 무료상담연결

 

카카오톡 무료 상담 신청주세요.^^

https://open.kakao.com/o/sznY9Zlb

 

소자본 특수상권 성공창업길라잡이

#소자본#특수상권#성공창업#여성창업#청년창업

open.kakao.com

 

youtu.be/g81w8Y_JNmc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