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 알아보기

이디야 창업비용과 브랜드 알아보기

by 안심길잡이 2021. 6. 29.
728x90
반응형
SMALL

 

주부창업아이템 ​이디야는 뛰어난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를 갖춘 브랜드로 중저가형 커피점을 대표하는 브랜드입니다. 프랜차이즈 커피점들의 경쟁이 심화되던 시절 파격적인 가격 혁명으로 이디야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형성하였으며, 이로 인해 탄탄한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형성한 브랜드입니다. 안정적인 매장 운영을 위해 본사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점주님들의 만족도 역시 높은 브랜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디야 창업비용과 브랜드 알아보기

하지만 최근 3,300여호점이 오픈하여 전국에서 운영중에 있으며, 이러한 사실들은 더 이상의 신규 창업의 입지, 메리트를 낮추게 되었습니다. 더이상 이디야 신규 매장의 집중도나 관심도는 높지 않으며, 매장간 거리제한 및 기존 매장 영업권 보호 등으로 신규 창업이 가능한 지역을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꾸준한 창업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브랜드로 가장 많은 질문을 하는 사항은 바로 창업비용입니다. 우선 이디야 창업비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주부창업아이템 이디야 창업비용 최소 1억 1,830만원!

이디야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듯이 이디야 최소 창업비용은 1억 1,830만원입니다.

자세한 항목들을 살펴보면, 가맹 가입시 본사에 납부를 해야하되는 금액은 2,700만원입니다.

 

이디야 창업비용과 브랜드 알아보기

20평 기준 인테리어 비용은 9,130만원으로 확인이 되고 있지만, 별도 공사 (냉난방, 철거, 외창호 교체 등)비 제외, 한정된 의탁자 수 등으로 추가 비용이 합쳐지면 이보다는 높아 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디야 창업비용과 브랜드 알아보기

그리고 부동산 비용까지 합쳐지면 주부창업아이템 이디야 창업 비용은 최소 1억 중반대 이상으로 확인이 됩니다.

 

이디야 창업비용과 브랜드 알아보기

 

저가형 커피전문점 창업비용이 1억원 중반대 이상이라는 점은 타 프랜차이즈와 비교해 충분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면적에 따른 가격 상승과 이미 포화상태인 주부창업아이템 이디야 가맹 현황 등을 살펴본다는 이제는 더 이상 신규 창업이 메리트가 있는 창업방법이 아닌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더 이상의 메리트가 없는 신규 창업

그럼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창업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이디야 창업은 양도양수로

이디야 창업을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양도양수 창업입니다.

양도양수는 기존 매장을 인수하는 방법이며, 다양한 장점들이 있습니다. 양도양수의 가장 큰 장점은 매출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예상매출이 아닌 실제 매출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정확한 순수익 파악이 가능하고, 이러한 사실들은 투자 비용 회수 일정을 확인하는데 신뢰도 높은 자료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출 분석을 통해 인력배치, 매장 운영 시간, 운영 방법 등 전반적인 매장 운영 사항에 대한 근거로 활용하기 충분한 가치가 있습니다.

이 밖에도 기존 고객 데이터 확보, 단골고객층 흡수 등의 장점들이 있습니다. 기존 고객데이터를 활용한 매장 홍보 전략을 세울 수 있으며, 창업 시작부터 단골고객층을 확보하였기 때문에 매출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디야 창업비용과 브랜드 알아보기

 

 

양도양수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양도희망 매장 중에서 양수를 진행할 매장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선택의 기준은 다양하게 있겠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매출을 기반으로 가장 효율적으로 운영이 가능한 매장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매장을 선택했다면, 양도희망 매장의 기존 점주는 본사로 양도양수 의사를 밝힙니다.

그럼 본사에서는 본매장의 양도양수 가능 여부와 예비창업주님의 점주로써의 자격을 검토하게 되며, 이 때 반드시 본사의 허가가 필요합니다. 만약 본사의 허가가 없다면, 더이상 양도양수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본사의 허가 이후 양도양수 계약체결, 가맹비/초도물류비 등 본사 납부 비용 지불, 본사 교육, 명의이전의 순으로 절차가 진행됩니다.

 

이디야 창업비용과 브랜드 알아보기

 

주부창업아이템 이디야의 경우 독보적인 브랜드파워와 우수한 브랜드 선호도로 꾸준한 창업이 이루어지는 브랜드입니다.

하지만 현재 전국에는 약3,300여개의 매장이 운영중이며, 경쟁이 과열된 지역의 경우 동일한 이디야 매장이 우리매장의 경쟁업체가 되는 경우들이 생깁니다.

이런 상황에서 더 이상 신규창업만의 메리트가 없으며, 신규 입점 장소를 찾기가 더 힘든 상태입니다.

따라서 가장 효율적인 창업방법은 양도양수를 통한 창업이며, 양도양수로 진행을 하시는게 더 안전하고 매출과 순수익에 대한 보장이 잘되는 장점들이 있습니다. 자세히 체크해보세요.

 

클릭시=>>>안심창업전문가 무료상담연결

 

카카오톡 무료 상담 신청주세요.^^

https://open.kakao.com/o/sznY9Zlb

 

소자본 특수상권 성공창업길라잡이

#소자본#특수상권#성공창업#여성창업#청년창업

open.kakao.com

https://youtu.be/-s1JyG5307k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