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 알아보기

메가커피 창업비용 체크하고 중저가대용량 커피전문점 창업 장단점 파악하기

by 안심길잡이 2021. 10. 26.
728x90
반응형
SMALL

메가커피 창업비용 체크하고 중저가대용량 커피전문점 창업 장단점 파악하기

 

 

요즘뜨는사업아이템 메가커피는 저가형 커피전문점으로 독보적인 브랜드 파워와 인지도를 갖춘 브랜드입니다.

선호도 높은 메뉴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조리과정이 어렵지 않아 오토매장으로도 인기가 많은 브랜드입니다. 이러한 긍정적인 사항들로 안정적인 매출과 순수익이 보장되고 있으며, 코로나 시국에도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지점들이 다수 있습니다.

요즘뜨는사업아이템 메가커피는 이러한 결과들로 꾸준한 창업문의와 신규 창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2020년 11월에는 1,000호점이 개설하게 되었으며, 현재 전국에 1,100호점이 넘는 매장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과연 이런 상황에서 메가커피 신규 창업해도 괜찮을까요?

 

메가커피 창업비용 체크하고 중저가대용량 커피전문점 창업 장단점 파악하기

신규창업 더 이상 메리트가 없습니다.

현재 메가커피는 전국에 약 1,160여점 이상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는 만큼 신규 창업 입지를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요즘뜨는사업아이템 메가커피 신규 입점 지역을 찾더라도 상권이 발달되어 있지 않을 경우가 높으며, 매장 주변에도 동일한 브랜드의 매장들이 있어 경쟁업체가 근처에 있는 메가커피가 될 경우가 많습니다.

​​

메가커피 같은 경우 브랜드의 충성도는 높지만, 매장의 충성도가 높지 않습니다. 이 말은 메가커피 제품이면 매장은 중요하지 않으며, 우리 매장이 아니여도 메가커피만 있다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즉, 우리 매장의 경쟁업체는 주변에 있는 메가커피 매장이 되는 것입니다.

 

​메가커피 창업비용 체크하고 중저가대용량 커피전문점 창업 장단점 파악하기

신규창업보다는 양도양수 창업이 더

​​

따라서 신규창업보다는 기존 매장을 인수하는 양도양수 창업이 더 유리합니다.

요즘뜨는사업아이템 메가커피는 이러한 상황때문이 아니라, 양도양수만의 장점이 너무 많습니다.

​​

운영되고 있는 매장을 인수하는 것이기 때문에 매출확인이 가능합니다. 매출확인을 통해 순수익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투자비용 회수까지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출분석을 통해 시기별 매출, 요일별 매출, 시간별 매출 등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인력배치, 운영 시간 등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운영에 대한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메가커피 창업비용 체크하고 중저가대용량 커피전문점 창업 장단점 파악하기

​​

그리고 고객 데이터가 확보되어 있기 때문에 홍보 타겟을 정확히 정할 수 있으며, 타겟에 맞는 홍보 방법을 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요즘뜨는사업아이템 메가커피는 이 밖에도 기존 고객 흡수, 인력 흡수, 매장 운영에 대한 노하우 등 다양한 장점들이 있습니다.

양도양수 이렇게 진행됩니다.

양도희망 매장 중에서 양수를 진행할 매장을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매장 선택의 기준은 여러가지가 되겠지만, 매출을 기반으로 매장 선택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매출 분석을 통해 효율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매장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매장을 선택했다면 기존 매장 점주님이 본사로 양도양수 의사를 밝힙니다.

​​

 

메가커피 창업비용 체크하고 중저가대용량 커피전문점 창업 장단점 파악하기

​​​

그럼 본사에서 본 매장이 양도양수를 진행해도 되는 매장인지와 함께 예비창업주님이 점주로써 자질이 있는지 등에 대한 검토가 진행됩니다.

요즘뜨는사업아이템 메가커피는 본사의 검토 이후 양도양수 허가가 나게 되면, 양도양수 계약 체결, 가맹비/교육비 지불, 본사 교육, 명의변경의 순으로 절차가 진행됩니다.

​​현재 메가커피는 국내 시장에서 포화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선호도가 높고,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탄탄하게 형성되어 있어 꾸준한 수요와 선호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매장의 절대수가 계속해서 늘어난다면 더 이상의 메가커피만의 메리트를 적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더이상 신규창업은 메리트가 없으며, 기존 매장을 인수하는 양도양수 창업을 추천드립니다.

양도양수를 통해 창업을 시작한다면, 기존 매출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매장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으며, 기존 고객 흡수, 홍보 전략 등의 다양한 장점들이 있습니다.

 

 

 

클릭시=>>>안심창업전문가 무료상담연결

 

생존창업 네이버 블로그에 방문하셔서 상담도 받으시고, 더 많은 정보 보고가세요. 

 

 

생존창업, 한국에서 창업하기 : 네이버 블로그

tel: 010-6668-6501 대한민국에서 창업해서 성공하기가 참 어렵죠. 하지만 어려운만큼 기회가 많은곳도 한국 창업시장입니다. 창업을 한다면 현실적으로!! 나에게 맞는 창업을 하는게 좋습니다. 맞춤

blog.naver.com

 

 

카카오톡 무료 상담 가능합니다.

 

 

소자본 특수상권 성공창업길라잡이

#소자본#특수상권#성공창업#여성창업#청년창업

open.kakao.co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