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 알아보기

파리바게트 창업비용과 수익성 알아볼까요

by 안심길잡이 2021. 7. 24.
728x90
반응형
SMALL

최근 들어 은퇴창업 파리바게트 창업의 수요가 급증하는 데는 다음과 같은 원인이 있습니다.

 

우선 2020년 2월 이후 코로나19로 대다수 업종의 매출이 급감한 반면 해당 브랜드는 눈에 띌 정도의 매출 타격이 없었으며 그렇다고 해서 배달 의존도가 급증한 것도 아닌데요.

 

매장 내 취식 의존도가 낮은 제과점 특성상과 더불어 비대면 소비문화가 확대되면서 빵과 샌드위치로 식사를 대신하는 고객층이 늘어나 힘든 시기를 무사히 넘길 수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파리바게트 창업비용과 수익성 알아볼까요

 

그리고 국내 창업시장에 워낙 많은 유행성 아이템이 생사를 거듭해오면서 단기간 큰 수익을 기대하기 보다 오랜 기간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한 아이템을 찾는 방향으로 돌아서는 움직임이 커지고 있는데요.

이와 같은 이유로 3억 원 이상의 은퇴창업 파리바게트 창업비용을 감당하면서까지 해당 아이템을 선택했던 이들의 수는 이전에도 꾸준했지만 최근에는 전성기 못지않은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랍니다.

 

경기가 힘들 때 더 빛을 발하는 아이템 파리바게트 창업!

 

이어서 이미 신규 개점 보다 기존 가맹점 명의 변경이 많아진지 오래인 이 브랜드의 양도 정보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리바게트 창업비용과 수익성 알아볼까요

 

 

전국 양도양수 시세 및 알아둬야 할 TIP

전국에 3,000개가 넘는 직영점과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파리바게트 창업비용은 신규 개설 시 전용 면적 30평을 기준으로 약 3억 원에 가까운 투자가 필요한데 점포를 얻기 위한 보증금과 권리금까지 감안해본다면 현실적으로 4억 원이 넘는 많은 예산이 요구되는 아이템입니다.

 

해당 브랜드의 정보공개서를 살펴보면 앞서 언급한 바와 내용처럼 최근 몇 년간 새로 오픈한 가맹점보다 양도양수를 통해 명의 변경된 가맹점 수가 2배 이상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은퇴창업 파리바게트 이렇게 운영 중인 가맹점 같은 경우 기존 점주에게 시설 및 장비, 영업권 등을 인수하는 대가로 서로 간에 협의된 권리금을 지급하게 되며 때에 따라 리모델링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양도양수 권리금이 보통 어느 정도 선을 형성하고 있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을 텐데 사실 다른 프랜차이즈에 비해 여러 변수가 존재하는 브랜드인지라 평균치를 가늠하기 어려운 축에 속합니다.

 

 

파리바게트 창업비용과 수익성 알아볼까요

 

신규 오픈 또는 전체 리모델링 이후 얼마나 운영됐는지, 월별 매출은 얼마인지, 임대료가 차지하는 비중은 얼마인지, 해당 가맹점이 자리한 점포의 가치는 얼마인지 등에 따라 권리금이 적게는 몇천만 원부터 많게는 4억 원을 넘어서기도 하는데요.

 

보통 1억 원 중반 이하인 매장들은 매장 내부 인테리어 및 외부 간판 전체 리모델링이 필요한 경우이니 이에 필요한 예상 비용까지 정확하게 체크해하고 일을 추진해야 합니다.

 

물론 점주 개인적인 사정상 리모델링 잔여기간이 5년 가까이 남은 매장 중에서도 2억 원을 넘지 않는 권리금 거래가 이루어 지도하니 신규로 개설하기에는 예산이 부족한 예비 자영업자분들은 이점 꼭 참고하길 바랍니다.

그리고 은퇴창업 파리바게트가 신규보다 많은 비용이 요구되는 가맹점은 일 매출 300만 원 이상의 클럽 점포이거나 월 매출 7~8,000만 원인 곳 중에 임대료가 300만 원 안팎인 지점들이며 둘 다 최신 BI가 적용되어 있는 사례인데요.

 

새로 조성되는 택지지구처럼 권리금 없이 신규 개설이 가능한 상권에서 전용 30평 규모의 상가를 얻을 경우 임대료가 보통 500만 원 전후인 점을 감안해 수익성을 비교해본다면 비싼 이유가 무엇인지 납득할 수 있을 것입니다.

 

 

파리바게트 창업비용과 수익성 알아볼까요

 

 

파리바게트 창업의 장단점

해당 브랜드의 가장 큰 장점은 2~3%대의 낮은 폐업률과 시장 경기의 영향을 적게 받고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는 부분인데 최근 밀키트 제품을 추가하면서 제품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한 움직임입니다.

 

그리고 공간 활용의 효율성을 높이고 가맹점 매출을 증진시키기 위한 은퇴창업 파리바게트 본사 차원의 메뉴 개발과 프로모션에서만큼은 따라올 브랜드가 없을 정도인데다 제과제빵 관련 자격증이나 기술이 없어도 전문 용역업체를 통한 기술직 파견 시스템이 매우 짜임새 있게 갖춰져있어 손쉽게 운영 가능하다는 점 또한 롱런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라 생각합니다.

 

클릭시=>>>안심창업전문가 무료상담연결

 

카카오톡 무료 상담 신청주세요.^^

https://open.kakao.com/o/sznY9Zlb

 

소자본 특수상권 성공창업길라잡이

#소자본#특수상권#성공창업#여성창업#청년창업

open.kakao.com

https://youtu.be/ltvh3lTHl3s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