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 알아보기

롯데리아 창업비용과 브랜드 알아보기

by 안심길잡이 2021. 7. 26.
728x90
반응형
SMALL

롯데리아 창업비용과 브랜드 알아보기

 

 

가맹 본부 개요 및 가맹점 현황

배달 수요가 많은 업종 하나인 패스트푸드~

오늘은 국내 패스트푸드 시장을 대표하는 롯데리아 창업에 대해 전반적인 내용을 살펴보는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주) 롯데 지알에스에서 운영하는 롯데리아는 1980년도부터 가맹 사업을 시작했으니 40년 이상 장수하고 있는 탄탄한 브랜드 중 하나인데요.

양질의 식자재 유통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신메뉴 출시, TV 및 기타 광고뿐 아니라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까지 체계적인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고 목돈을 투자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는 예비 자영업자들에게는 항상 우선순위에 속하는 아이템입니다.


전국에 운영 중인 매장이 약 1,300개 이상인 롯데리아 창업비용은 꽤나 비싼 축에 속하지만 신규 개설과 명의 변경을 알아보는 수요는 줄어들 기미가 보이지 않는데요.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시간이 지날수록 신규 출점이 가능한 입지가 줄어들어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2017년도부터 2019년까지 매년 신규 개설된 매장은 약 37~52곳였으며 명의 변경이 진행된 매장은 약 96~119곳으로 2배가 조금 넘는 수치를 보여줬는데 롱런하는 프랜차이즈일수록 이와 같은 현상은 극히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롯데리아 창업비용

비싸다는 얘기는 익히 들어서 다들 아시겠지만 정확히 얼마나 필요한지 궁금했다면 다음 내용을 한번 참고해보길 바랍니다.

패밀리형 정규형
면적 (전용 기준, 단위 py) 25~35 40~80
예치 가맹금 (단위 만 원) 6,590 이상 7,360 이상
개설 비용 (단위 만 원) 20,603~25,035 33,246~48,634


롯데리아 창업비용은 두 가지 가맹 모델로 구분 지어 놨는데 우리 주변에서 흔히 봐오던 매장들은 보통 정규형에 속합니다.

예치 가맹금 중 상당 부분은 본사 보증금에 해당되며 두 모델 모두 최소 5,600만 원 이상이 책정되어 있고 매출 구간에 따라 1억 원을 넘어서기 하지만 이를 현금으로 예치하는 이보다는 부동산이나 보증보험으로 대체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위 내역에 외에 점포를 얻는데 필요한 보증금이나 권리금 그리고 별도 공사까지 감안해 보다 정확한 롯데리아 창업비용을 예측해보는 것이 좋은데요.

이런저런 부대 비용까지 생각한다면 정규형의 경우 최소 5억 원 이상은 필요한 아이템인 만큼 진입 장벽이 꽤나 높은 브랜드입니다.


이는 신규가 아닌 명의변경 즉! 운영 중인 기존 가맹점을 인수하려 할 때도 마찬가지인데 대형마트나 쇼핑몰 같은 일부 특수상권에 입점해있는 매장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위 예산과 크게 다를 바 없으며 월 1억 원 이상 판매하는 고 매출 가맹점의 경우에는 더 많은 프리미엄이 오고 가는 편이니 이점 참고 바랍니다.

롯데리아 본사 교육

생계 또는 투자 목적으로 롯데리아 창업을 선택하는 이들 중 대다수는 관련 분야 업력이 전무한 것을 확인되는데 본사에서는 가맹점마다 일정한 품질과 맛, 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해 약 25일간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메뉴 조리를 시작으로 재고 관리, 발주, 고객 응대, 직원 관리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업무에 대해 체계적인 교육 과정이 마련되어 있어 여기에 대한 만족도는 상당히 높은 편인데요.

25일 이란 기간은 국내 수많은 프랜차이즈 중 거의 최장기간이라 볼 수 있을 정도입니다.

 

 

클릭시=>>>안심창업전문가 무료상담연결

 

카카오톡 무료 상담 신청주세요.^^

https://open.kakao.com/o/sznY9Zlb

 

소자본 특수상권 성공창업길라잡이

#소자본#특수상권#성공창업#여성창업#청년창업

open.kakao.com

https://youtu.be/fIk8C7CK-sA

 

728x90
반응형
LIST